본문 바로가기

청춘여행준비물

혼자서 여행가기 좋은 제주도 버스노선 환승정보


혼자서 여행가기 좋은 제주도

버스노선 & 버스환승정보 



요즘에 제주도 안 가본 사람들이 있나 싶지만 아직도 못 가본 사람들도 은근히 많고 제주도보다는 해외로 다녀오신 분들도 수두룩하실 겁니다. 제 주변에도 아직 제주도 한번 가보지 못했다라고 하신 분들이 있으니 제주도도 가깝고도 먼 동네? 인가 봅니다.



제주도도 이렇게까지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게 되기까지는 저가항공들 덕분에 저렴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 덕분이 큽니다. 그러한 상황이 이제 겨우 10년이 될까싶습니다. 10년전만 하더라도 다소 미흡한 버스노선과 많지않은 버스때문에 혼자서 여행가기 좋은 수준은 아니었는데 이제는 제주도안의 구석구석을 오가는 버스들이 많이 생겨서 여행이 보다 더 편해졌습니다.



최근에는 제주도의 버스노선들이나 버스정보들을 대대적으로 개편이 되어서 보다 더 여행지로서의 입지를 다지겠다는 제주도의 의지가 돋보입니다.



이제는 수도권 주변지역과 거의 비슷할 정도로 대중교통이 대대적으로 개편되어서 버스노선도 다양하고 회차도 늘어나서 혼자서 여행가기 정말 좋은 환경이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도내 모든 지역의 버스요금이 1,200원으로 동일하지만 급행이나 공항리무진 버스는 제외됩니다. 가장 좋은 건 데이터가 모자를 때 모든 버스에서 제공되는 무료 와이파이 제공이 눈에 띄네요. 



그리고 버스를 이용하다보면 환승시스템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제주도에서의 버스환승은 수도권과 일부 비슷한 회당 최대 2회의 무료환승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환승 이용방법은 하차 태그후에 40분 이내입니다. 



제주도내의 간선, 지선버스, 급행버스, 마을버스 요금정보입니다.



제주도 교통카드 환승할인도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동일노선 번호 간에는 환승이 불가합니다. 



간단한 예시로도 나와있는데 비순환노선은 110-1 <-> 110-2 이러한 순서로 환승이 적용되고 같은 110-1 <->110-1 은 환승이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순환노선은 다소 조금 복잡할 수도 있는데 예시표를 잘 참고하시고 제주도, 서귀포내의 버스를 이용하시는 데 있어서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버스환승할인금액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950원이 할인되는 것과 같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예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와이파이도 제공되고 저렴하고 편한 여행을 도와주는 버스 잘 이용하면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보다 더욱 즐거운 여행이 가능합니다~ 항공권 땡처리도 미리미리 받고 제주도 여행 놀러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