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여행준비물

환전 싸게 하는법. 알아둬서 나쁠것없는 환전팁


환전 싸게 하는 법

알아둬서 나쁠 것 없는 해외여행 팁들



이제는 국내여행보다 해외여행을 더 많이 가는 사람들이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성수기때에는 국내여행지의 바가지가 극심하기 때문에 오히려 해외여행을 가는 것이 비용적으로나 여러가지 이점으로 해외여행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셨습니다. 한철장사다 하시는 분들...그러다가 그나마 있는 한철장사도 못하십니다. 



최근에 곰팡이 피고 벽지뜯어진 지하단칸방을 10만원에 받을려고 하시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최소한 그 가격을 받을려면 질적으로나 서비스나 향상된 모습으로나마 보답을 해주셔야지 성수기라고 있는 방 없는 방 끌어모아 장사를 하시려는 모습을 본 사람들은 다시는 그 지역에 여행가지 않습니다. 저도 앞으론 거기 다신 안 갈려고요. 가도 당일치기로 놀고 다른 지방에서 자거나 텐트에서 잘겁니다. 


아무튼 애기가 다른데로 샜는데 위의 경우때문에 저도 다음에는 휴가를 해외에서 보내볼까 생각중인데 일단 가장 간단하면서도 알아두기만 하면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환전에 대한 팁을 알아두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환전 싸게 하는법에 대한 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공항에서 하지 말고 미리미리 환율 좋을 때 환전하자. 

공항은 아무래도 수수료가 비싼편에 속하기 때문에 여행고수들은 정말 급할 때 아니고서는 공항에서 하지 않습니다. 비행기표는 미리 미리 최대한 싼거 구입해놓고 정작 환전은 뒤늦게 한다면 오히려 비행기표 싸게 산 것 보다 더 손해 볼 때도 있습니다. 비행기표 알아볼 때처럼 환율상황을 미리미리 알아보셔야 합니다.


2.서울역 우리은행등에서 환전하기

서울역사에 있는 우리은행등에서는 환전만 하는 센터가 있는데 그곳에서는 신분증이 있는 내국인은 5,000,000원까지, 신분증이 없는 내국인이나 외국인은 1,000,000원까지 오직 현금만 가능합니다. 우대율은 달러는 90%, 유로,엔화는 80%, 원화는 50%, 그 외 통화는 30%입니다. 영업시간은 새벽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입니다.


3.모바일시대에 발맞춰 인터넷환전을 활용하자

기한이 정해져있지만 우리은행 위비뱅크, 신한은행 써니뱅크, 국민은행 리브에서 가능하며 어플을 설치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요통화인 달러, 엔화, 유로화까지만 90%정도고 나머지는 50%전후로 가능합니다.


4.모든 여행지에서 쓰다가 남은 동전은 쓰고 오자.

동전은 국내로 가져와서 다시 원화로 못 바꾸니 동전같은 경우는 웬만하면 무조건 다 쓰고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가실 경우나 동전을 소장할 목적이 아니시라면 어떻게든 막판에 공항에서라도 자판기음료를 마시는 한이 있더라도 다 쓰시는 것이 저처럼 서랍에 먼지만 쌓이고 있지 않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은행들마다 우대쿠폰이 있으니 각 은행사홈페이지에서 찾아다가 쓰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외여행 가시기 전에 비행기표 구하는 것만큼 중요한 환전방법에 대한 팁 숙지하시고 잘 준비하셔서 좋은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