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여행준비물

호텔사이트 숙소 예약과 가격비교 총정리

호텔,숙소예약가격비교사이트들 너무 많죠?


호텔,숙박업소의 가격을 비교하는 사이트와 또 그 사이트들을 모아서 같은 호텔,숙박업소라도 사이트마다 가격차이가 나는 것을 알려주는 사이트도 따로 있으니 일반 사용자들은 헷갈리기만 합니다. 

 


저 또한 이번 글을 올리기 전까지는 복잡한 게 싫어서 원래 쓰던 것만 썼지만 이번 기회에 어느 정도 정리를 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나온 앱들을 기준으로 상위권에 등록되어 있고 가입자수가 많은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구별하였습니다. 



에어비앤비는 특성상 넣지는 않았으나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면 호텔,숙박업체가 아닌 개인의 집을 대여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서비스적인 부분을 보장받지 못한다거나 운이 안 좋을 때는 사진과 설명이 다른 최악의 숙소에서 묵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환불같은 문제는 잘 처리해준다고 합니다만 무거운 짐을 들고 겨우 찾아갔는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올 때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호텔,숙박업체들이 직접 등록하여 예약 가능한 숙박업체의 가격을 나타낸 사이트로 부킹닷컴,호텔스닷컴,아고다가 대표적입니다. 모두 1,000만이상의 여행자들이 다운을 받은 사이트들로 부킹닷컴은 5,000만이 넘는 여행자들이 다운을 받았습니다. 저도 부킹닷컴의 지니어스고객으로 애용하고 있는 앱입니다.



위의 사이트들의 가격을 다나와처럼 최저가를 비교할 수 있게 표시를 해주는 사이트는 호텔스컴바인,트리바고,트립어드바이저가 대표적입니다. 



트리바고는 1,000만명이 다운받은 가격비교 사이트입니다. 가격을 보시면 위나 아래에 숙박업체들이 표시됩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무려 1억명이상이 다운받은 가격비교사이트입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호텔, 숙박, 음식점, 관광명소에 대해서도 나와있어 여러방면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호텔스컴바인은 100만명정도가 가입한 국내에서는 요즘 들어서 광고도 활발하게 나오게 되어 알게 된 곳입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에 귀여운 백곰이 대표적이죠.



부킹닷컴은 위에서도 언급한바와 같이 본인도 지니어스고객이 될 정도로 거의 부킹닷컴만 이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지니어스가 되는 조건은 간단하게도 6번만 이용하면 지니어스 마크가 주어지고 할인혜택이 주어집니다. 6번만 이용해도 평생 할인받을 수 있는 지니어스 자격이 주어집니다. 5,000만명이 다운받은 앱이다 보니 수많은 숙박업체들이 등록되어있는 사이트입니다. 부킹닷컴에 있는 숙소가 다른 곳에서는 보이지 않을 때도 있죠. 



아고다 또한 1,000만명이 다운받아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용해본 적은 없지만 부킹닷컴과 별반 다를 바 없는 인터페이스에 깔끔합니다. 



호텔스닷컴사이트도 1,000만명이 다운받아 이용하는 앱입니다. 인터페이스는 다 비슷하긴 하지만 빨간색의 배경을 오래 보고 있자니 눈이 조금 더 피곤하게 느껴집니다



음식점,명소에 대한 정보도 나와있는 트립어드바이저빼고는 다들 비슷한 인터페이스에 똑같은 구조로 어느 걸 이용하든지 한 사이트만 써봐도 전부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가격비교사이트로 이용하시다가 고정적으로 이용하여 이득을 보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권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