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여행준비물

부킹닷컴 그외숙박어플등 카드결제 확인문자


부킹닷컴 그외숙박어플등 

카드정보로 예약사 결제 확인문자



아고라, 호텔스컴바인, 트립어드바이져, 호텔스, 부킹닷컴등 다양한 숙박어플이 있는데 그중 거의 쓰는 건 부킹닷컴입니다.그런데 다 좋은데 한가지 불편한 건 카드정보를 등록하고서 그 정보를 바탕으로 예약을 하고 하는데 어느 숙소는 예약과 동시에 결제가 되고 어느 숙소는 그냥 카드정보를 바탕으로 예약만 되어서 현장에서 결제를 할 수 있고 합니다.  



하지만 만약 카드사에 결제시 확인문자를 설정해놓지 않은 분들은 이것이 결제가 된 것인지 아닌지 확인이 되지 않아 현장에 가서야 확인이 되고 잘못된 경우에는 이중결제가 되어버리는 때도 있습니다. 어플에서는 확인할 수가 없으니 숙박어플을 이용하실 때는 카드사에 결제했을때 바로바로 확인문자 오는 것을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국내에서는 대부분 예약만 되고 대부분 현장에서 결제하는 방식으로 되어있는데 가끔 숙소주인분들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개업한지 얼마 안되서 숙박어플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익숙하지 않으신분들도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해외같은 경우는 제 개인적으로는 기억나기론 30% 선결제 70%가 후결제였습니다. 



선결제되어버리면 조금 짜증나는게 혹시라도 취소를 하는 경우도 생기는데 언어도 안 통하는데 어떻게 해결을 해야 될지 모르겠고 미리 환율 떨어졌을때 많이 환전해서 걱정없었는데 카드에서 빼가니 결제당시에 환율이 오른 상태면 속이 쓰린 상태가 오게 됩니다...ㅠㅠ 게다가 수수료도 발생이 되었나...아무튼 외국에서 카드 선결제가 되어버리고 이래저래 문제생기면 머리아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