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축제행사

군산 금강습지생태공원에서 가창오리군무 시기


군산 금강습지생태공원

철새중 가장 아름다운 군무를 보여주는 가창오리군무 시기



군산 가창오리군무가 초겨울 11월부터 3월까지 볼 수 있다고 하긴 하는데 쉽게 볼 수 없다는 것은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테고 세번연속가도 실패하신분들도 계시고 한번에 보신 분들도 계시니 운이 좋아야 됩니다. 



군산 가창오리군무는 겨울철새인 가창오리가 군산 금강호에서 초겨울을 지내고 겨울이 점점 다가오면 올수록 고창의 동림저수지등을 찾게된다고 합니다. 1월에 가장 추운시기가 찾아오면 조금이나마 더 따뜻한 영암호나 해남 고천암을 찾아와 추위를 버티다가 다시 날이 좋아지면 왔다갔다 반복한다고 합니다. 



가창오리 군무를 보기 위해서는 미리 사전에 연락을 해서 조짐이 보이는지부터 살피고 가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물론 그렇게 다 확인하고 가셔도 군무를 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금강에는 가창오리 말고도 다양한 철새들이 왔다갔다 한다는데 그래서 군산에는 국내 최대의 자연생태시설 금강철새조망대가 생겼네요. 



금강철새조망대에는 철새외에도 다양한 조류공원과 식물생태관, 부화체험관, 생태연못, 철새신체탐험관등 다양한 볼거리도 있다고 하니 가족들과 함께 오셔도 좋을 것 같은 공간이네요. 



금강의 하구에 위치한 금강철새조망대의 위치입니다. 



조망대의 이용시간과 입장요금입니다. 하절기 동절기의 구분없이 이용시간은 동일하네요. 이용요금도 별거 볼 것도 없으면서 사악하게 받는 곳 하고는 다르게 있는 듯 없는 듯한 요금입니다. 



금강습지생태공원에서는 매년 철새여행 축제도 하고 있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11월 17일부터 11월 19일까지 3일간 열린다고 합니다. 날마다 다른 축제일정 확인해보시고 가족들이랑 즐거운 나들이를 계획해보세요.




겨울철새, 여름철새, 텃새부린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건가 하는 텃새, 나그네새등 다양한 새들이 금강을 오고 가나봅니다. 군산 금강습지생태공원 금강철새조망대에서 혹시라도 구경하게 될지모를 가창오리군무를 기대하며 금강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시러 가족과 연인과 한번 찾아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