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축제행사

짠내투어 극한의 도전기(feat.딩고트래블)


짠내투어 

극한의 도전기(feat.딩고트래블)



tvn에서 새로이 방송되는 김생민의 짠내투어가 시청자들의 호불호가 갈리는 평가를 받으면서도 시청률에 있어서는 청신호가 예상이 되는데요. 짠내투어를 좋게보는 사람도 있고 좋게 보지않는 사람들이 있기도 한데 여행을 선택하는 기준의 차이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tv에서 방송되는 여행프로그램도 점점 다양함을 찾다보니 jtbc의 뭉치면뜬다의 패키지여행에서 이제는 tvn의 김생민의 짠내투어까지 오게 되었는데요. 저 역시도 짠내투어에 가깝게 여행을 하는 스타일이라 이러한 프로그램이 재밌게 느껴지더라구요. 



반면 여행을 가면서 굳이 고생을 하면서까지 갈 필요가 있나하는 사람들도 계시는데 그분들의 생각은 시간을 굳이 들여서 여행을 가는데 이왕 가는거 제대로 쓸거 쓰고 다녀오는 게 여행의 재미 아니냐? 하시기도 합니다. 맞습니다. 


그런데 쓸때는 쓰고 아낄때는 아끼는 것도 짠내투어를 즐기시는 여행자분들의 최선의 선택이 깃들여진 노력의 산물인 것이니 짠내투어를 안 좋게만 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떻게 쓰다보니 프로그램 홍보가 되는 것 같기도 하네요. 하하


 

tvn 김생민의 짠내투어도 이미 저렴한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의 정보를 참고하지 않았다면 가능할 수 없었을 여행이었을텐데요. 그중 가장 대표적인 여행정보방송으로 유명한 유튜브채널인 딩고트래블의 짠내트립에서 간단명료하게 직접 체험해보고 다녀온 영상이 짠내투어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가장 참고해볼만한 유튜브영상이 아닐까 합니다.



딩고트래블의 짠내트립은 정말 극한으로 최저가, 땡처리항공권을 최대한으로 이용하는 것은 기본이며 여행지에서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의 다양함과 자신의 체력의 한계를 시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짠내투어가 추구하는 것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기위한 것이므로 먹는 것에 있어서 아낄 수 있는 부분이 적지 않습니다. 이것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여행지의 경치나 문화유산등을 더 중요시하는 여행스타일이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자신이 먹을 것에 민감한 스타일이라면 절대 이러한 투어를 계획하시면 만족하는 여행이 되실 수가 없습니다. 위의 호화스런 초밥을 포기하고...



편의점에서 파는 도시락에 만족하시지 못하실 거라면 미리 포기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일본이나 대만의 편의점도시락이나 제품들은 가성비가 뛰어나고 맛도 훌룡하기 때문에 편의점도시락만을 찾아다니는 여행자들도 계시니 대표적인 짠내투어가 가능한 곳이 일본과 대만이죠. 


하지만 숙박에 있어서는 아무리 저렴함을 따질려고 해도 여행의 기본은 체력을 회복하고 푹 잘 수 있는 공간이 절대적이라고 생각하는 한 사람으로서 그래야만이 연속된 여행에 지치지 않고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숙소를 선택함에 있어서는 너무 아낄 필요가 없다는 것을 강조드립니다. 



좋은 숙소의 기준이라면 도심지라면 너무 저렴해서 취객들이 이용하는 숙소라든지 너무 많은 여행자들이 한 곳에서 자는 시스템의 숙박업소는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잠꼬대라든지 뒤척이는 소리, 인기척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절대 피해야할 숙소입니다. 청결하지 못한 부분도 따져야할 필수요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