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축제행사

부산 불꽃축제 광안리해수욕장 불꽃쇼 시간, 명당

부산불꽃축제

광안리해수욕장 불꽃쇼 시작시간과 명당자리




여의도 한국세계불꽃축제를 그렇게도 기다렸지만 아쉽게도 갑자기 일이 생겨서 관람을 못했습니다...ㅠㅠ 그래도 내년도 있고 내후년도 있고 앞으로도 볼날이 몇십번은 남았다는 것을 위안으로 삼고 이번엔 부산불꽃축제에 집중을 하려고 합니다. 



부산에서도 벌써 올해까지 13회가 될 정로도 불꽃축제를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부산불꽃축제 불꽃쇼 시작시간과 명당자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정은 2017년 10월 28일 토요일날 하는군요. 신기하게도 불꽃축제를 하는 날에는 날짜를 잘 잡아서인지 비가 오는 날을 잘 피해서 잡는 것 같아요. 



10월의 후반이니 6시만 넘어도 조금 어두워질때이니 사전불꽃쇼를 6시부터 시작하네요. 물론 본격적인 불꽃쇼에 비해서는 그냥 시범차 하는 거겠죠.  



본격적인 불꽃쇼 시작은 8시 25분부터 시작합니다. 



일단 가장 부산불꽃축제의 가장 명당인 광안리해수욕장의 좌석은 자본주의에 따라 구입을 하셔야 됩니다...ㅠㅠ 레드존, 그린존, 블루존 이렇게 있네요.



그린존의 좌석은 R석, S석 나뉘어져 있는데 의자는 기본이고 테이블이 있고 없고의 차이네요. 그래도 테이블이 있으면 치느님과 맥주를 먹으면서 관람할 수 있으니 좋긴 하겠네요.  



호텔숙박권, KTX승차권, 항공원이 각각 묶여있는 패키지상품도 파니 부산시민이 아닌 분들은 패키지로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무튼 그건 그렇고 가장 중요한 부산불꽃축제의 명당자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일단 주변의 고층빌딩이나 고층아파트에서 사시는 분들과 그분들의 지인버프를 받으실 분들은 집에서 편하게 관람을 하실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부럽네요. 뭐 어쨌든 서울세계불꽃축제의 경험상 이미 인터넷에 떠도는 명당자리들은 사람들이 가득차있습니다. 


미리 자리를 잡지 못하는 이상 어중간하게 사람들에 치이고 잘 보이지도 않게 될 수도 있기때문에 제가 시간이 촉박한 사람들과 그나마 쾌적한 관람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곳은 누리마루 하우스랑, 이기대가 조금 괜찮을 거라 예상합니다. 물론 불꽃쇼의 뷰는 조금 포기하셔야 되요.


광안리해수욕장을 벗어나서 삼익비치타운아파트라인과 민락수변공원, 마린시티 방파제쪽은 늦게 가면 갈수록 자칫 잘못하면 시간만 낭비하고 구경도 제대로 못할수도 있다고 봅니다. 물론 자리만 미리 잡아놓는다면야 방금 만한 세군데의 장소가 관람하기 정말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높은 위치에서 관람하고 싶으신 분들은 주변 산에서 보시는 분들도 계시죠. 장산이나 금련산등에서도 보실 수 있겠지만 자칫 잘못하면 힘들게 산만 오르고 제대로 구경못하시는 불상사가...ㅠㅠ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명당자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전 미리 자리를 잡고 하는 수고를 들이진 않는 스타일이라 조금 더 쾌적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은누리마루쪽으로 가서 구경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