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축제행사

가을산행의 시작 설악산 단풍시기 국내단풍지도


가을산행 설악산으로 시작하는 

국내의 단풍시기 지도로 확인해보자~



출처:153웨더 홈페이지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이 찾아와 슬슬 단풍의 시기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그 단풍의 시작은 9월 후반부터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10월 중순부터 시작하는 붉은색으로 물드는 나무들사이로 산행을 준비하는 등산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가장 빨리 단풍이 물들면서 절정시기도 먼저 다가오는 설악산은 가을산행의 대표적인 명산입니다. 여름의 무더웠던 날씨에 등산을 한동안 쉴 수밖에 없었던 등산객들에겐 가을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계절이 너무나도 기다려졌을텐데요. 그 단풍의 첫 시작을 설악산에서 시작을 해봅니다. 



가까운 동산을 가더라도 충분히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지만 왜 등산객들이 설악산을 시작해서 오대산, 내장산, 치악산, 월악산, 팔공산, 북한산, 지리산, 무등산, 한라산을 굳이 찾아가는 이유는 직접 찾아가 눈으로 확인을 해보지 않고서는 모를수도 있습니다.  



싱그러움을 자랑하던 나뭇잎들이 서서히 갈색으로 노란색으로 물들어가는 모습속에서 세월이 흘러감을 제대로 느끼고 지나간 시간들을 되돌아보는 시간들 속에서 등산을 하는 것은 그 단풍잎들속에서 걸어보신 분들은 잘 아실겁니다. 쾌적한 날씨속에서 가을산행을 시작하는 그 첫 가을산의 대표적인 설악산 단풍시기는 9월 22일부터 단풍절정기는 10월 18일이라고 합니다. 



국내의 단풍시기와 절정시기를 알아두시고 시기에 맞춰 각 명산들의 단풍들을 구경하러 가보세요. 

2017년 첫 단풍시기

단풍시작 설악산 9월 22일, 오대산 10월 4일, 치악산 10월 14일, 월악산 10월 17일, 팔공산, 10월 20일, 북한산 10월 19일, 지리산 10월 10일, 내장산 10월 22일, 무등산 10월 23일, 한라산 10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