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청춘여행

지하철로 떠나는 인천대공원 어린이동물원 나들이


인천지하철2호선으로 떠나는 인천대공원 

어린이동물원 나들이~



오늘은 인천지하철2호선으로 편하게 떠나실 수 있는 인천대공원 어린이동물원을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인천에 살면서도 인천대공원을 방문한지가 통틀어서 이번이 두번째인데요. 예전에 방문했을때는 벌써 15년도 넘었던지라 인천대공원에 대한 기억은 희미하기만 하네요. 



인천에서 조금 조용한 곳을 찾아봐도 마땅한 곳이 없다가 생각이 나 오랜만에 한번 들러봤습니다. 마침 인천지하철 2호선이 인천대공원까지 가기에 평소 타볼일이 없었던 2호선도 한번 타보고 말이죠. 2호선은 작년부터 개통해서 1년이 훌쩍 넘어갔죠.



인천대공원역 3번출구로 나와서 얼마 안 걸려 인천대공원 남문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없으니 그냥 들어가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인천대공원에 큰 호수로 가는 길에 나무들 사이로 가는 길이 있을 것 같아서 자연의 소리나 들으면서 마음의 안정이나 찾으러 왔었는데 어린이동물원이 있는줄은 몰랐습니다. 남문에서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곳이라 지하철 이용자분들은 이곳부터 방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고 매주 월요일은 휴원일이라고 합니다.



이곳도 무료로 개방되어 있는 곳이라 입장하는데 부담이 없네요. 그래서 그런지 코끼리나 기린, 코뿔소같은 대형동물들은 볼 수는 없었어요. 주로 아기자기한 동물들로 구성되어 있고 가장 큰 동물은 낙타과인 과나코가 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제일 처음 보이는 기니피그는 관리하지 않으면 미칠정도로 개체수를 늘리겠네요. 옆의 우리에서는 토끼들이 있는데 그 수는 기니피그에 비해서는 적은 편이었어요.



날씨도 흐리고 빗방울도 조금씩 떨어져서 그런지 과나코가 우리안에서 나오질 않네요. 



처음 보는 동물인데 멀찌감치서 얼굴이라도 비춰주니 고맙네요. 



동물의 왕국에서나 동물농장에서 자주 보던 프레리독이네요. 습성답게 땅을 파헤치면서 은신처를 만들려고 하는 모습이 이곳에서도 볼 수 있었네요.



안에 몇마리가 더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우리에 혼자만 있었던 타조가 비오는 와중에도 우리안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외롭게 혼자만 있진 않겠죠.



다양한 새들이 중앙쪽에 있어서 어린이동물원을 돌아보는 내내 새들의 지저귐을 계속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인천대공원 어린이동물원에서 가장 인기많은 것 같은 동물은 사막여우가 아닐까 싶어요. 어린왕자 그림도 있네요.



큰 눈망울에 뾰족한 키 앙증맞은 크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랑하고 있는 동물이죠. 남자인 제가 봐도 너무 귀여워서 심쿵해버렸네요~



아프리카의 파수꾼 미어캣 역시 습성답게 대장으로 보이는 친구가 일어선채로 빤히 저를 쳐다보네요. 물론 아주 잠깐 쳐다본거지만요.



나무울타리가 쳐져있는 야외에서는 나무껍질도 뜯어먹는 양들이 있네요. 간식인가요. 



사슴들은 인천송도신도시에서도 본적이 있어서 익숙하네요. 그곳에서도 숫사슴과 암사슴의 우리를 구분시켜놓았는데 철망사이로 가끔 서로를 애처롭게 쳐다보며 있는데 가슴이 아프지만 어쩌겠습니까...



너구리들도 비가와 지붕아래서 낮잠을 자거나 이를 골라내기도 하네요. 다른 동물들도 있었지만 독수리우리쪽은 보수공사중이어서 막혀있었네요. 



어린이동물원을 벗어나서 새소리를 들으며 조금 걷다보면 호수가 보이는데 구름들이 산들사이로 지나가는 모습이 운치있어서 날좋은 날과는 다른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습도가 조금 높았던 것만 빼고요. 



청둥오리들도 호수에서 물질하면서 다니는데 물아래로 보이는 다리가 파닥파닥거리는 게 아니라 제법 우아하게 휘저으며 다니는 모습이 어울리는듯 합니다.



나무데크아래로 잉어들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물고기들이 상당히 많이 있네요. 따로 낚시하지 않아도 뜰망으로 잡을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민물고기는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시도하진 않겠습니다.



호수 바로 옆에는 식물원도 있고 근처에는 수목원도 있어서 볼거리가 다양했어요. 인천대공원은 특히 가을에 찾아가면 물들어가는 단풍들이 그렇게 멋진 곳이죠. 이제 곧 단풍보러 이곳저곳으로 떠나실텐데 서울근교로 가볍게 나들이 가실 생각을 가지신 분들은 어린이동물원도 보실겸 해서 인천대공원으로 놀러오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유튜브에 영상들을 올리고 있는데 어설프게나마 영상을 찍어 올려봤습니다. 다른 여행지에 대한 자연의 소리같은 ASMR영상들도 올려놓고 있으니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구독과 추천 부탁드립니다. 오른쪽 하단에 곰돌이를 주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