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버엔딩 청춘영화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 돌이킬수 없는 선택은 없도록(극복사례)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은 없도록 하기 위해...(feat.극복사례)



솔직히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라는 것이 의미가 있나 모르겠습니다. 이미 우울증이라는 단어를 검색하고 더 나아가서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를 하겠다는 생각을 가졌다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어떤 것이든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이고 우울증을 앓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울증의 정도를 떠나서 초기증상이든 중증이든 이미 시작이 되었다는 것부터 당신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것을 한낮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를 통해서 치료의 급함이 정해진다는 것부터가 말이 되지 않는 것이죠. 



마음의 상처나 스트레스, 무기력증이라는 것은 겉으로 잘 나타나지도 않고 인정하려고도 하지 않기 때문이며 더 큰 것은 마음속의 감정들은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는 것이 아니라 극복해야만 하는 것이니까요. 가만히 놔두면 놔둘수록 걷잡을 수 없이 부풀고 터지게 됩니다. 



우울증은 일반인을 떠나서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연예인도 피해갈 수 없는 마음의 큰 상처를 입거나 정신적인 것을 벗어나서 육체적으로도 극도로 피곤할 때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배우인 키아누리브스는 사랑했던 연인을 불의의 사고로 잃게 되고 그 슬픔을 감당하지 못해 그녀와의 추억이 있는 집으로 들어가지 않고 길거리에서 노숙을 하기까지 해서 전 세계의 사람들이 그의 그러한 소식에 놀랐고 슬픔을 공감하기도 했습니다. 



어떤 이들은 술로 매일매일을 버티며 망각하고자 하는데 그것이 치료가 되기는 커녕 더욱 악화시키는 결과를 불러일으킨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지만 알고 있어도 다른이의 도움도 없고 우울증에 대한 증상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모르다보니 알코올의 기운만을 빌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마음의 상처를 극복하거나 육체의 피로도에 따른 무기력증은 약이나 술로 해결할 수 없기에 그것을 극복하는 제일 좋은 방법중에 하나의 사례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물론 이것이 실화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지만 그 이야기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그 이야기처럼 행동을 하는 계기가 된다면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라는 검색을 하게 된 의미가 있으실 겁니다. 긴 이야기는 아니니 조금만 더 시간을 투자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결혼을 앞두고 사랑했던 예비아내의 바람으로 인해 파혼이 결정된 후 극도의 우울증을 겪게된 한 남자가 직장생활도 개인적인 생활도 감당이 안 될 정도로 폐인처럼 지내오다가 자살을 결심하게 되고 되도록이면 고통없고 조용하게 끝을 맺고자 산에서 자살을 하기 위해 등산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동산수준에서 벗어나 제법 높았던 명산을 선택했던 남자는 등산을 하면서 자신과의 싸움을 하게 되고 끝끝내 정상에 올라서 세상을 다 가진 듯한 풍경에 감탄을 하게 되고 순간 생각하게 됩니다. "다음엔 저산을 가볼까" 하며 하산을 하고 현재는 그걸 계기로 삶을 다시 시작하게 되고 결혼에 성공하여 잘 살고 있다고 하는 동화속 엔딩처럼 이야기가 끝나죠.



말이 안되는 것 같지만 이 글을 쓰는 저 자신도 한때는 세상사는 것이 힘들고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음에도 지치기만 해 자살을 생각했던 사람으로서 똑같이 등산을 통해 우울증을 극복했던 사람이었기에 공감이 많이 갔던 이야기였습니다. 


간단하게 이해를 드리고자 한다면 인생에서 내가 겪었던 모든 일들이 이 넓은 세상속에서 그리고 내 인생중에서 잠깐 겪을 일이었을뿐 내 모든 것을 좌지우지할만한 일도 아니었고 막상 등산을 하면서 겪게 되는 육체적인 힘듦과 계속 나아가는 순간의 생각들은 내가 당시에 우울증에 대한 모든 생각들을 없애고 오로지 원초적인 생각들만 떠오르게 했다는 것에 허탈함을 안겨주어 그것이 별거 아니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줍니다. 


그저 숨을 가쁘게 내쉬는 내 모습과 정상을 향해 나아가는 내 모습

포기할까말까 고민을 하게 되고 내가 무엇을 위해 이 고생을 하는 것인지 그러다가 정상에 도착해서 보게 되는 광경에 보상을 받게되고 내 고통의 본질을 알게되고 인생의 목적이 달라지게 됩니다. 



사랑을 잃었거나 인생에 성공을 하지 못했거나 인간관계에 있어서 상처를 받았든 그 모든 것들이 알고보면 원초적인 생각들에게도 밀리는 생각들이었던 것을 깨닫고 극복하게 됩니다. 문제를 받아들이는 부분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를 검색하시고 들어오신 분들에게 드리고자 하는 말씀은 이미 검색을 한 순간부터 당신에게는 문제가 있다는 것이고 그것을 한낮 등급으로 나누거나 증상을 세분화해서 나누려고 할 필요도 없고 지금 당장 당신에게는 도움이 필요하고 극복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